프랭키델리티

2021년 롤드컵 조별리그 2일차 결과(10/12/화)

Review/취미 리뷰

조별리그 2일차가 끝났다.
LPL은 강하다.. ㅎㅎ. LPL이 어제경기는 전승이고, LCK는 1승 3패.
담원만 여전히 강하고 나머지는 약팀이다. 작년과 같네.
어제의 설레발이 역시나 였고, 이해할 수 없는 밴픽과 플레이를 모두가 보여줬다.


경기결과- 어제의 예상을 바탕으로 결과 리뷰함


1. T1 VS EDG
- EDG승(6:4)
- T1의 폼이 아직 확인 안되고,(DFM이 너무 약팀이라) EDG는 단단함이 돋보인다.

- EDG의 승리다. 실제 결과는 처참했다. 밴픽부터 불안한게, 모두에서 드러났다.
EDG를 상대로 벤할카드가 너무 많은 반면에, T1은 아지르, 유미, 리신이 벤 당했는데, 정말 EDG의 벤카드가 주효했다.
트페 선픽은 잘 이해가 안되지만, 바로 카운터로 나온 사일러스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고전했다.
페이커는 아지르 말고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픽이 많지 않은데, 트페가 초반에 사일러스에게 라인전에서 밀리면 할게 없다. 그리고 상대의 자르반픽도 트페를 움추러 들게 잘 만들었다.

- 이 게임의 핵심은 트페의 6레벨 타임, 그리고 쉔서폿의 6레벨 타임에 로밍으로 이득을 봐야 하는 부분인데 지에지에의 자르반이 점멸로 잘 흘려줬고, 뭔가 아쉬워서 전령싸움을 하던 T1이 지기 시작하면서 게임은 겉잡을 수 없이 수렁으로 점점 빠져만 갔다. 오너도 하던대로 싸우고나서 아래 정글을 먹다가 연속으로 죽은 장면 이후로는 안봐도 비디오다.

정말 EDG가 잘한 점은 상대에게 반격할 각을 전혀 주지 않았다는 점인데, 그 와중에도 티원이 바론을 1회 먹은것은 잘한 부분이다. 구마유시가 초반에 별로 할게 없는 직스였지만, 직스의 스킬이 조금더 적중했다면.. 이라는 아쉬움. 그리고 EDG 수준의 팀이 직스의 Q스킬을 피하는건 너무 쉬운점이라는데 아쉬울 뿐다.

다음게임은 EDG의 사일러스 픽에 대한 대처(사일러스보고 쉔서폿 뽑지말자...)와 그레이브즈 픽이 너무 좋아보이는데,,, 빨리 메타 정리를 끝내고 좋은 픽구성을 마쳐야 다음게임을 해볼만 할듯



2. 담원기아 VS 로그
- 담원 승(10:0)
- 담원이 전년도 우승팀인데, FPX를 꺽을때 너무 강함이 느껴졌다.

- 담원의 승리다.
- 칸의 잭스가 그레이브즈를 솔킬을 2번따고 게임 끝.
- 골드 차이가 8천까지 벌어진게 20분도 채 안된 상황이고, 포탑도 탑, 바텀 2차까지 밀어 놓으니 할게 없어서 오히려 담원의 집중력이 떨어졌다. 그 사이 루시안 + 감전 나미 조합으로 고스트 짤라먹고, 베릴 짤라먹고 거의 다 따라옴
완전 기적적으로 따라왔지만, 담원의 중심에는 쇼페이커가 있었다.

쇼메이커가 1데스라도 했으면 게임 몰랐을수도...
내가 로그를 너무 저평가 하기도 했는데, 담원도 집중력을 잃지 않게 게임을 해야한다는 교훈을 얻었을듯 하다.
담원이 조 1위로 갈것이라는 믿음이 더 확실해졌다.


3. 한화생명 VS PSG
- PSG승(7:3)
- 이제 한화의 본실력, PSG의 본실력이 나올때다.

- PSG승. 한화생명의 쵸비가 절대 하면 안되는 픽이 아지르라고 생각하는데 오늘도 역시 그랬다.
라인전은 잘하지만 플레이인부터 쵸비가 엄청 활약하는 모습이 안나왔는데, 오늘은 쵸비가 무기력했다. 그리고 메이플은 아주 날라다녔다.

- 밈처럼 나오는 모밀. 모건의 카밀은 역시나 라인전 개털렸고, 후반에 잘하던 카밀도 하나비의 그웬앞에서는 그냥 완전... 말을 더 이을수가 없는 처참함이다. 윌러는 리신은 정말 잘한다고 느꼈지만 자르반은 아니올시다..
데프트가 그나마 중심을 잡아줬지만, 1데스 이후에는 바이바이..
비스다는 쓰레쉬할때도 똥그랩이 많이 나왔지만 파이크도 별로다. 상대가 잘 피하는걸수도 있고.

- 픽을 숨기는건지 모르겠고, 유미를 일부러 줄 필요까지는 없는거 같은데, 르블랑도 그렇고, 좀더 지켜봐야겠지만, 이대로라면 8강 진출은 어렵다.


4. RNG VS 프나틱
- RNG승(6:4)
- 프나틱은 전패로 조별 탈락한다. 주전 원딜이 빠져셔..

- RNG승. RNG는 잘하는 팀이고, 프나틱은 아니다. 프나틱에게 이긴팀은 설명이 필요없다.
진팀은 8강 갈 능력이 안되는 팀이고.


5. FPX VS C9
- FPX 승(8:2)
- FPX가 담원전 불안해도 C9이 비빌수준은 아니지~~

-FPX승. 이건 퍽즈때문에 유리한 게임을 날려먹은 C9이 FPX에게 승리를 헌납한 게임이다.
도인비의 말자하가 특이했고, 생각보다 C9이 뭉치는 싸움이 FPX에게 지지 않았다.
FPX는 2년전 롤드컵 우승때도 그랬고 조별에서는 약했다가 점점 강해진다. 2위로 올라가도 점점 살아날것이고, 4강은 가지 않을까 싶다.

-FPX는 너구리와 티안이 좀더 살아나줘야 8강에서 경쟁력이 더 있을거 같고, 도인비도 조금더 분발이 필요하다.


6. 100도둑 VS DFM
- 100도둑 승(8:2)
- DFM은 아직 더 경험이 필요하다.

- 100도둑 승, DFM은 아리아 미드와 에비 탑 2명만 잘하는데, 에비까지 무너지니 이길수가 없다.
6전 전패를 할것으로 예상하지만 조금더 분발해서 좋은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다.


7. 젠지 VS MAD
- 비등비등(5:5)
- 메타를 못따가가는 젠지가 라인전 압살하면 이기고 아님 진다.

- MAD승. 젠지의 라인전은 준수하다. 특히 비디디는 롤드컵에서 잘하고 있지만 나머지는 그냥저냥...
OP라고 할 수 있는 챔들을 3개나 가져간 MAD를 상대로 클래식 젠지라고 놀림받는 젠지가 올드한 픽으로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쉽게 보이지 않는다. 젠지는 앞으로도 본인들의 밴픽을 바꾸지 않을거 같아서,, 조별탈락할 수도 있다는...

- 탑 그레이브즈를 사용한건 좋았지만, 칼리스타를 상대로 상대가 2탈진을 하니, 룰러의 역할도 제한이 됐고, MAD가 젠지보다 더 준비를 잘해왔고 그래서 승리를 했다. 젠지는 보이스를 들어봐도 너무 시끄럽고 서로 소리지르면서 자기할 얘기만 하다가 우왕좌왕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도 그랬다. 고치지 말고 이제는 팀원을 변경을 해보자.


8. LNG VS 팀리퀴드
- LNG 승(8:2)
- LNG가 질 각이 안보이는게, 팀리퀴드가 라인전이 엄청 강하지가 않아서..

- LNG승. 재미없는 경기였다. 두팀다 재미있는 스타일은 아니고 슬로우한 팀들인데 LNG가 그냥 더 잘했다.


내일의 예상- 정말 개인적인 의견

1. RNG VS 한화생명
- RNG승(6:4)
- 쵸비가 아지르 안하면 이길가능성 올라간다. 유미만 주지말고 아니면 밴해야지..
르블랑, 루시안, 그레이브즈, 자르반을 어떻게 나눠가져가느갸가 관건

2. MAD VS LNG
- LNG를 이긴 젠지를 이긴 MAD만 생각하면 MAD 승이지만, LNG가 이길듯
지난 젠지전 LNG의 배패는 미드 솔로킬 2회가 컷는데 그 경우가 아니라면야

3. FPX VS 로그
- FPX 승(7:3)
- FPX가 초반에 헤매기는 하지만 로그한테 질정도는 아니지..
너구리가 아마 고속도로 낼듯

4. PSG VS 프나틱
- PSG 승(9:1)
- 프나틱 Bye...

5. 젠지 VS 팀리퀴드
- 젠지 승(7:3)
- 젠지를 높게 평가하지만 그보다 더 낮게 평가하는게 팀 리퀴드이다.
- MAD한테 지기는 했지만 유미만 밴하면 된다.

6. 담원기아 VS C9
- 담원기아 승(10:0)
- 현재의 담원의 폼이라면 질 각이 보이질 않는다.

7. EDG VS DFM
- EDG 승(100:0)
- EDG의 폼은 담원과 1,2위를 다툴정도로 강하다.
- 그 집중력을 한달간 유지해야 월즈 우승을 할 수가 있고.

8. T1 VS 100도둑
- T1 승(7:3)
- T1이 운영을 받아칠 정도의 팀은 담원, EDG 정도라고 보고 있다.
- 전라인이 다 밀리지 않아야 하고(티원의 라인전은 지표상 최상이었었으니) 합류속도도 맞춰줘야 하는데, 이를 다 받아치기에는 밴픽도 훌륭해야함과 동시에 5명의 선수 중 구멍이 1명도 없어야 한다.

* 현재 담원과 EDG가 최상급이고, 나머지는 오늘경기 까지는 봐야 조금 더 파악이 가능할듯 하다.
각 팀별로 OP챔과 각 상대별 밴픽 구성이 오늘이면 마치고, 하루쉬고 하는 금요일 경기부터는 조별리그가 마지막이기 때문에 그때 팀들의 진가가 나온다. 오늘까지 실험해볼꺼 다해보고 준비 해야만 한다.

끝.